바보의나눔 공모배분사업(해외지역공동체개발사업)의 2014-2016년 파트너단체인 더프라미스, 그리고 2016년 재단 지원사업인 아름다운커피의 네팔 지진 피해자 트라우마 치유 프로그램 관련하여 네팔 지진 사례를 통해 본 <재난 심리사회적지원 국제 컨퍼런스>에 초대합니다.

5개 단체(더프라미스, 아름다운커피, 성균관대응용심리연구소, 이스라에이드, 아시아퍼시픽얼라이언스)가 연합하여, ‘국제개발협력학회(KAIDEC)’의 지원을 받아 해외 재난 시의 심리지원 프로그램의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더프라미스’와 ‘아름다운커피’의 국내단체들의 네팔 심리지원 활동에 대해 들으실 수 있고, 국제컨퍼런스인 만큼 이스라엘과 일본에서 ‘이스라에이드’와 ‘아시아퍼시픽얼라이언스’의 전문단체들 실무자가 오셔서 네팔 심리지원 활동에 대해서 말씀해주십니다.

토론자 네 분도 전원 여러 나라 재난 현장에서의 심리지원 활동 경험을 갖추신 분들로, 한국에서 해외재난심리지원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서 실질적인 말씀을 주실 예정입니다. 많이 많이 공유해주시고, 신청도 해주세요.

신청은 옆의 링크 (http://goo.gl/forms/gGZEqWWGtW ) 클릭해서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