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피겨여제 김연아 선수를 모르시는 분은 안 계시지요?

김연아 선수는 피겨 실력뿐 아니라 나눔에 있어서도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데요.
2010년 바보의나눔 창립부터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해 재단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고 있답니다!

<2010년 4월, 바보의나눔 창립식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연아 홍보대사와 정진석 추기경>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중에도 재단 기부 확대 캠페인 – 십시일반 프로젝트 ‘나눔대사’ 활동을 승락하여 활동 중인 연아님 ^^

<2016.09.05 현재, 십시일반 프로젝트에 참여중인 김연아 홍보대사>

 

김연아 홍보대사의 나눔 실천에 팬 역시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010년 파키스탄 수재민 아동들을 도와 달라고 요청하는 김연아의 트위터를 본 팬들이 김연아의 20번째 생일 선물로 성금을 모금한 것을 시작으로, 생일 및 각종 기념일, 메달 수상 등 기념할 일이 있을 때마다 기부로 선물을 대신하고 있고, 이 밖에도 김연아가 자연재해 복구를 위한 기부 및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때마다 팬들 역시 함께 기부하고 있답니다. 2014년 9월 5일 생일에도 행복한 스케이터 김연아 팬카페, 디시인사이드 김연아 갤러리, 피겨스케이팅 갤러리, 피버스케이팅의 팬들이 ‘김연아팬승냥이연합’의 이름으로 바보의나눔으로 11,265,781원을 기부하였습니다.

그래서 김연아 홍보대사의 생일인 9월 5일이 되면 팬들이 어떤 나눔으로 함께 생일을 축하할지 기대하게 되는데요. 이번 생일에도 팬 여러분이 바보의나눔으로 나눔의 마음을 모아 주셨답니다.

지난 8월 24일, 디시인사이드 김연아 갤러리를 통해 수많은 분들이 나눔을 보내주셨습니다.
총 6,264,761원은 김연아 홍보대사가 돕고 싶은 이웃, 혼자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며 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여성가장과 가족을 위해 사용됩니다.

김연아 홍보대사만큼 예쁜 마음씨를 가진 팬 여러분의 나눔이 있기에 김연아 홍보대사도 더 자신있게 활동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한 명의 스타만을 위한 나눔이 아닌, 스타의 선행을 따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팬의 모습이 너무도 아름답습니다!

김연아 홍보대사의 스물일곱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선물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