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적인 치료를 받고 있는 백두

엄마와 아빠의 축복 속에 태어났던 백두, 백두는 태어나자마자 신생아 집중 치료실을 들어가며 고비를 맞아야 했었는데요. 뇌병변 장애 및 댄디-워커 증후군이라는 희귀병으로 뇌가 발육되지 못하고 머리가 비정상적으로 커지고 있었습니다(백두 사연 보기).

현재 백두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백두는 입원을 통해 밤낮으로 재활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심리치료, 물리치료, 언어치료 등 재활치료 개수만도 5가지가 넘는데요. 한 번 입원 할때마다 두 달에서 세 달을 병원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기부자님의 사랑으로 집중적인 치료를 받게 된 백두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고 합니다.

<집중적인 물리치료를 받고 있는 백두의 모습>

 

 

으이차! 혼자서도 설 수 있게 되었답니다.

재활치료를 받으면서도 혼자서 일어나지 못했던 백두, 무언가를 잡고서도 누군가의 도움으로도 혼자서 버티기 힘들었는데요. 지금은 혼자 일어나지를 반복하고, 잡고서는 더 잘 일어난다고 합니다.

재활치료를 위해 이동하고 있으면 조수석에서 가만히 있기만 했는데요. 지금은 무언가를 잡고 일어나고, 움직이려고 한답니다. 그리고 옹알이도 많아졌는데요. 예전에는 ‘어, 아’가 대부분이었다면 조금 소란스러울 정도로 발음도 다양해졌다고 하네요. 그에 따라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도 생겼고, 그때마다 백두만의 언어 ‘옹알이’도 곧잘 한다고 합니다.

백두를 돌보시던 외 할아버지는 이제 베트남으로 다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좋아지는 부분 외에는 악화되는 부분이 백두에겐 나타나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엄마와 아빠는 요즘 더 희망에 차있고, 기운도 나신다고 합니다.

<보조기를 잡고 일어나는 백두>

 

 

백두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감사합니다.

백두 아버님께서 기부자님께 드린 말씀을 그대로 전해드려요.“진짜 도와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도와드리고 싶은데, 상황이 여의치 않다보니 답답하지만 정말 도와 드릴 수 있는 게 있다면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너무 고맙습니다..백두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백두와 백두의 가족을 응원해주신 기부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백두의 성장 지켜봐 주세요!

 

(‘같이가치’페이지는 아래의 이미지를 누르시거나, 온라인 검색 또는 카카오톡 채널 검색을 통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