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을 향한 대덕전자의 꾸준한 사랑

 

2005년 이후로 한국에는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이주민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부모님을 따라 이주해 온 청소년은 전체 외국인 주민수의 약 11%로 경제적·문화적 차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덕전자는 2012년부터 이주배경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도 이 사업을 통해 총 29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이 지원되었습니다. 장학금은 교육비 뿐 아니라 교복 구입, 생계비 등 한국에서 이주배경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지원되었습니다.

 

_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간에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교 급식비를 벌기 위해 주말 아르바이트를 하던 학생은 장학금 지원으로 2018년도 1년 치 학교 급식비가 마련되자 주말 아르바이트를 그만두었는데요.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간에 독서실에서 공부를 했고, 모의고사 성적이 모든 과목에서 1등급씩 상향되는 성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 일하는 대신 열심히 노력해서 대학 진학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도 있다고 하네요.

 

 

_
‘눈에 보이는 응원으로
가정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가정들이 사례관리 기관(복지 기관)과 만나는 계기가 되어 가정의 위기 문제를 해소했다고 하는데요. 장학금 지원이 ‘눈에 보이는 응원’ 되어 가정에게 신뢰를 주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장학금 지원으로 부모가 자녀의 교육 환경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고,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지지해주는 가정이 늘었다고 합니다. 가족이야말로 학생들에게 든든한 응원군, 아닐까요?

 

///////////////////////////////////////////////////

가족이 장학사업의 지원을 통해 기관과 가족이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면서
가족상담의 기회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를 통해 가족 간의 힘든 점을 토로하는 기회를 가지면서 가족관계가 향상되었습니다.
학생은 지금이 힘들지만 간호학과 입학에 대한 꿈을 더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업담당자

/////////////////////////////////////////////////

<부모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


_
고맙습니다. 

대덕전자의 장학금 지원은 이주배경 청소년의 학업 성적 향상뿐 아니라, 가족 관계 및 사회 관계 개선까지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지난 7년간 이주배경 청소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는 대덕전자의 따뜻한 나눔, 정말 고맙습니다.

 

▼회사소개

 

대덕전자는 반도체 및 모바일 통신기기용 PCB(Printed Circuit Board:인쇄회로기판)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부품 전문회사 입니다. 2001년 <포브스>에 의해 세계 200대 우수중소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www.daedu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