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한
조은저축은행의 임직원 기부

 

지난 2014년부터 조은저축은행 임직원분들께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듯한 나눔을 실천해주고 계신대요.
2016년 기부금이 지난 해 학습부진과 심리적 위축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지원되었습니다.
학교에서 할 수 없었던 개별 수준에 맞는 학습도 진행하고, 친구들과 함께 심리치료 활동도 진행했답니다.  또 공부방의 전등과 벽지를 교체해서 보다 따뜻한 분위기를 가진 공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_
공부방의 10명의 학생들을 위한
개별적인 지원 

기부금이 지원된 곳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방과 후 함께 하는 ‘마고네 공부방’인데요. 학교 수업에서 부족한 것을 보충하고, 정서적인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전인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조은저축은행에서 지원한 마고네공부방의 학생들은 10명이었습니다. 우울감을 보이거나, 학력신장이 필요한 학생들이었는데요. 모두 개별적이고 지속적인 응원이 필요한 친구들이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1:1 멘토 선생님과 매칭 되어 자신에게 맞는 개별 학습지로 맞춤형 공부를 했다고 하는데요. 학교에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나에게 맞는 학습지로, 선생님이 직접 가르쳐 주니 당연히 이해도 잘되고 학교 진도도 잘 따라갔습니다.

 

_
개별 학습은 물론
집단 심리치료를 통한 안정까지  

아이들은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는 심리상담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둠 공포증과 애정 결핍이 있는 학생들이 심리치료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었던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되었는데요. 주 1회 전문 심리상담 선생님이 공부방까지 직접 오셔서 집단 심리상담을 진행해주셨다고 합니다.  모둠활동을 통해 친구들과의 우정도 굳건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

개별 학습 수준과 진도에 맞게 학습 지원을 받아 학력이 향상되었고,
공부방 이전과 심리 치료를 통해 아이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찾았습니다.

-마고네공부방 담당자

/////////////////////////////////////////////////////////

 

_
고맙습니다. 

그리고 마고네 공부방은 얼마 전에 이전을 했다고 합니다. 조은저축은행의 도움으로 벽지와 전등을 교체하였는데요. 심리 상담이 이루어지는 교실인 만큼 밝고, 따뜻한 분위기로 개선하였고 아이들이 안정감있게 공부하고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학습과 심리상담, 그리고 따뜻한 공부방까지! 조은저축은행 임직원 분들의 십시일반 기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바보의나눔이 함께하며 그 나눔의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사소개

글로벌 금융사인 홍콩 SCLowy의 가족으로 선진화된 금융경쟁력을 기반으로 하는 금융기관입니다.
https://choeun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