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축제의 대명사,  제7회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

 

두산베어스의 사회 공헌으로 7년째 이어지고 있는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가 2018년 5월 29일(화)에 드디어 열렸습니다. 바보의나눔은 두산베어스와 함께 베이스볼데이를 통해 야구 관중에게 나눔의 필요성을 알리고있는데요. 이번 7회에는 사각지대 저소득층 개안수술 지원 ‘다시봄’ 캠페인(이하 ‘다시봄’ 캠페인)을 주제로 진행되었답니다. 아쉽게도 4이닝 때 많은 비로 취소가 되었지만 이 날의 감동은 지금까지도 생생합니다.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를 알리는 포스터의 모습>

 

_
누구나 아름다운 세상을 다시 볼 수 있도록!
‘다시봄’ 캠페인과 함께해주세요. ‘다시봄’ 룰렛 이벤트 

경기 시작 전 중앙매표소 좌측의 바보의나눔 부스에서는 티켓 발부와 함께 ‘다시봄’ 룰렛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야구 경기 티켓이 있다면 1인 1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이번 룰렛을 돌려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거나,  ‘다시봄’ 캠페인에 자율적 기부를 할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캠페인도 알게 되고, 기부도 하고, 선물도 받고 일석삼조의 기회였답니다. 많은 분들께서 줄을 서서 기다려주실 만큼 인기가 많았는데요.

<룰렛 이벤트 진행 모습>

 

<룰렛 이벤트를 통해 기부해주시는 모습>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까닭은 바로 기부자분들께서 기증해주신 물품이 한 몫을 했습니다. 기증해주신 곳은 노원스포츠, 대길퍼시픽, 두산베어스, 아로마숍바이케이, 스티치커피로스터스, 테니스스퀘어로 총 6곳 이었는데요. 양말, 모자, 음식용기, 두산베어스 선수 싸인볼 등 물품을 기부해주셨어요.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서 너무나도 좋아하셨습니다. 기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룰렛 이벤트로 모여진 기부금은 실명 위기에 처한 이웃들에게 100% 전달될 예정입니다.

<룰렛 이벤트에서 사용되었던 기증해 주신 물품>

그리고 이날 바보의나눔은 정기기부자 분께서 오셨었는데요. 베이스볼데이를 통해 직접 만나 뵙게되어 정말 반가웠어요! 바보의나눔 이벤트에도 참여해주시고, 저희 활동하는 모습도 지켜봐 주셨답니다.

 

_
장예원(SBS 아나운서)의  시구! 
그리고 등배번 96번에 담긴 비밀  

장예원(SBS 아나운서) 씨께서 시구를 해주셨는데요. 이미 장예원 씨는 2015년 두산베어스에서 시구를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1년에 한 번 있는 베이스볼데이인 만큼, 실수할 수 없다며 정말 최선을 다해 시구 연습을 해주셨는데요. 실제 시구 때도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시구 연습 중인 장예원 씨>

 

<장예원 씨의 시구 모습/등배번 96번>

장예원 씨의 등배번은 96번이었는데요. 96번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김수환 추기경님께서 살아계셨다면, 96세이시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등배번을 통해 김수환 추기경님을 떠올리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시구하기 직전 장예원 씨는 인터뷰에서 “바보의나눔을 많은 분들께서 알면 좋겠어요. 이번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는 야구 관중 분들께 좋은 의미로 다가갈 것 같아요”라며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를 응원해주시기도 하셨는데요. 바보의나눔과 함께해주신 장예원 씨, 정말 감사드려요.

 

_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정말 아쉽게도 이번 제7회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는 기상악화로 인해 4이닝 때 우천 취소가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두산베어스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서 최선을 다해 협조해주셨습니다.

<바보의나눔 스티커를 붙이고 있는 두산베어스 마스코트 ‘철웅이’>

 

바보의나눔은 앞으로도 한국 야구의 대명사 두산베어스와 함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의 사연과 나눔의 필요성을 전하고, 알리는 베이스볼 데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 지켜봐 주세요!

 

WINNING TEAM  두산, 두산베어스!  파이팅!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의 주제였던 ‘다시봄’캠페인을 보시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