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나눔이 모이면, 기쁨이 커져요’
키즈국악밴드 아리누리를 소개합니다.

비젼1318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내에서 돌봄을 필요로 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보호, 교육, 문화체험 등 다양한 재능맞춤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는 단체입니다.
2017년에는 아동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예술성 향상을 위하여 국악교육을 진행하였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아리누리’는 비젼1318에서 활동하는 키즈국악밴드입니다.
한 해 동안 열심히 배운 국악실력을 통해 재능 나눔 봉사활동도 하고 있는 아리누리의 멋진 국악공연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주1회 국악기초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국악의 기본기를 향상하고 있는 아리누리 밴드의 모습 입니다.>

처음에는 장단의 개념도 모르고, 국악의 기본이 되는 정간보도 볼 줄 몰랐으나, 기초교육에 참여 한 후 정간보도 능숙하게 읽게 되고 국악연주 실력이 나날이 늘어갔다고 합니다.
아리누리 밴드는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는 것 뿐 만 아니라 연말에 진행되는 연주회에 자신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자체 회의를 진행하기도 하고, 쉬고 싶은 주말을 반납해가면서 완성도 있는 무대를 연출하려는 연습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_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아리누리밴드

소속되어 있는 학교에서도 적극적인 활동을 격려해줄만큼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아리누리 밴드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였습니다. 친구들의 노력이 차곡차곡 모이고 모여 이뤄낸 멋진 공연의 현장들을 함께 보실까요?☺

5월 5일은 이 땅의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날. 어린이날입니다.
아리누리 밴드는 2017년 여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축제 공연에도 참가했다고 하는데요.어린이날뿐만 아니라 5월 13일에 적십자 아산지부에서 개최한 어르신 효잔치 공연에도 참가하여 어르신들에게 멋진 국악을 선물했다고 합니다.
_
주민이 하나가 되는 흥겨운 축제

아리누리 밴드는 2017년 10월 30일에 열린 지역사회 주민화합잔치 축하공연에 참여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아리누리밴드는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전국프린지페스티벌 예선에 참가하기도 하였습니다.
열심히 배우고 연습하여 전국 페스티벌에도 참가하는 친구들의 끊임없는 도전이 정말 멋있지않나요?☺


                           < 지역사회 주민화합잔치 축하공연에 참여하는 아리누리 밴드의 모습입니다.>

재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은 여러 차례 지역 행사에 초청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위치하고 있는 한 요양원과 정기적인 위문봉사를 진행하기로 약속했다고 합니다!
나눔과 나눔이 모이고 주민이 하나가 되는 이 순간들이 참 따뜻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2017년 12월 26일. 아리누리밴드의 연말발표회입니다.
아이들의 활동을 홍보하는 이 자리에는 가족은 물론, 함께 하는 지역주민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발표 후 아이들이 더욱 자신감을 느낄 수 있는 현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

저소득가정의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가능성을 열어주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음악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정서적 치유와 자신감 고취, 역량 강화 등을 도모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담당 평가위원)

////////////////////////////////

비전1318지역아동센터의 아리누리밴드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바라겠습니다.


지원 연도 단체명 지원사업 지원금액
 2017년 비전1318지역아동센터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스트레스 완화 및 예술성 향상을 위한 국악교육 “키즈국악밴드 아리누리” 10,0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