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가 연일 지속되고 있는데요.
따뜻한 마음으로 추위 이겨내시라고 하나은행의 따수운 나눔 활동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

바오로교실 보호작업장은 지적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서비스 및 직업적응훈련 등을 제공하여
장애인의 안정된 기초생활능력을 키우고, 재정적‧심리적으로 독립적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입니다.

시설의 지하층에는 식당 및 생산품 작업장을 운영 중에 있었으나
최근 누수로 인해 식당을 사용하지 못하여 끼니를 도시락으로 대체했다고 하는데요.
작업장 또한 이용하지 못하여 직업적응훈련 및 생산 작업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는 실정이었습니다.

빠른 공사가 필요했음에도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공사가 지연됨에 따라 이용장애인의 불편함이 컸는데요.
하나은행의 도움으로 시설의 식당 및 바닥 누수 개보수공사를 실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 : 천장 점검구 공사 전후 / 하 : 벽체보수 공사 전후>


<상 : 벽체보수 공사 전후 / 하 : 바닥타일 공사 전후>

공사 후 식당운영이 정상화됨에 따라 이용장애인이 다시 양질의 식사를 편리하게 함으로써 건강권을 확보할 수 있었고,
이동 시에도 이전보다 안전하게 움직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장애인 생산품(누룽지 등)을 생산할 수 있게 되어 시설의 사업 수익을 창출하여 장애인분들의 자립을 꾀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누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바오로교실 보호작업장에 손을 내밀어 주신 하나은행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바보의나눔은 기부자가 기부금의 사용용도와 파트너단체를 지정할 수 있는 지정기탁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단체에 필요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신속하고 투명한 지원을 통해 기부자님께는 신뢰를 얻고 파트너단체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바보의나눔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