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산불 피해 지원 후기

 

지난 4월 강원 산불 피해에 대해 바보의나눔은 춘천교구 사회복지회로 5,100만원 긴급구호금을 지원했는데요. 춘천교구 사회복지회로부터 안내받은 긴급구호 지원 소식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긴급구호 지원금 5,100만원은 춘천교구 사회복지회를 통해 산불 피해가 컸던 속초 지역 가구에 전달되었습니다.
당초 17가구 지원 계획이었지만 15가구만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피해를 입은 일부 주민은 본인보다 더 큰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희망했다고 하네요.

(사진 설명 : 바보의나눔 긴급구호금 전달 모습)

 

산불 피해 주민들 중 살던 곳에서 계속 거주하길 희망하는 분들은 컨테이너 주택에서 생활하고 있고, 다른 곳으로 이전한 분들은 임대주택이나 임시거처 등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피해 주민들에게 정부 및 민간단체의 지원이 전해지고 있지만 예전의 생활로 돌아가기엔 멀게만 느껴집니다.

(사진 설명 : 산불 피해 모습)

 

현재 춘천교구 사회복지회는 재난재해지원사업팀을 구성한 상황이며, 앞으로 신자와 비신자 구분없이 아동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와함께 고성군에 위치한 까리따스마태오요양원도 산불로 창고와 울타리가 전소되고, 주방 창틀과 현관 천장 등도 피해를 입었다고 하는데요. 춘천교구 사회복지회가 주축이 된 자원봉사단은 향후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지역사회에서 펼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진 설명 : 요양원 자원봉사 활동 모습)

 

바보의나눔은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삶의 터전 그리고 몸과 마음의 상처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