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안부마켓의 2차 배분 소식

2021년 12월 24일

 

 

똑똑!안부마켓 모금 현황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독거 어르신을 돕기 위해 기부자는 안부마켓에 준비된 물품을 골라 기부하고, 바보의나눔과 파트너단체가 해당 물품을 구매하여 전달하는 ‘똑똑!안부마켓’이 시작된 지 1년이 되었습니다.

 

바보의나눔 홈페이지, 서울주보 ‘사랑의 손길’, 해피빈 모금함,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현재까지 총 269,167,219원(2021년 12월 10일 기준)이 모금되었습니다.

 

캠페인 웹페이지를 통해 어르신께 전달하고 싶은 물품을 골라 기부된 금액은 37,910,000원으로 도시락김부터 보행보조기까지 고르게 선택해 주셨는데요. 특히 도시락김, 두유, 간편식과 같이 어르신이 끼니를 보다 편하게 챙기실 수 있는 물품을 가장 많이 기부해 주신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품을 고르지 않고 무통장입금으로 기부해 주시거나, 서울주보 ‘사랑의손길’, 해피빈 모금함,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으로 기부해 주신 금액은 231,407,219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똑똑!안부마켓’ 캠페인은 독거 어르신들의 일상을 지키기 위한 지원 캠페인이므로 기부금이 일정 부분 이상 적립되면 배분하는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1억 원이 적립되었던 지난 3월에 1차 배분금이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에 전달되었고, 추가로 1억 원이 적립된 10월에 2차 배분을 결정하였습니다.

 

 

어르신께 필요한 것들만 콕! 집어 전합니다

 

2차 배분금 99,453,578원은 총 3개의 파트너단체로 전달되었습니다.

 

첫 번째 파트너단체는 1차 배분으로 함께 했던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로 총 59,453,578원이 전달되었습니다. 1차 배분시에는 전국 16개 시·도 지회에 균등하게 지원금을 배분하였으나 2차 배분은 상대적으로 지원이 적은 8개 시·도 지회를 선정하여 해당 지역의 어르신께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2차 배분금 전달 –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왼쪽부터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박강수 부회장, 김양희 회장, 김인옥 부회장, 권영만 부회장-

 

 

두 번째 파트너단체는 ‘명휘원 종로분원’으로 총 20,000,000원을 전달하였습니다. 명휘원 종로분원은 1990년부터 지역사회 내 65세 이상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무료급식지원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무료급식소에서 먹는 한 끼 식사가 하루 식사에 전부였던 어르신들이 많으셨던 만큼 무료급식 중단은 생존의 문제뿐 아니라 상실감, 심리적인 위축 등 정신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졌습니다. 똑똑!안부마켓 지원을 통해 급식 중단으로 삶의 고통을 호소하는 120여 명의 어르신들께 대체식과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2차 배분금 전달 – 명휘원 종로분원 김혜정 수녀>

 

 

세 번째 파트너단체는 ‘프란치스코의 이웃’으로 총 20,000,000원을 전달하였습니다. 프란치스코의 이웃은 2020년부터 서울시 동대문구 창신동 일대의 저소득층 어르신과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비인가단체로 똑똑!안부마켓 지원을 통해 160여 명의 어르신께 가장 필요한 품목(제철 과일, 김치, 침구세트)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2차 배분금 전달 – 프란치스코의 이웃 최영신 수녀>

 

 

안부마켓은 계속됩니다!

 

도움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을 위한 여러분의 따뜻한 나눔이 계속 이어진 덕분에 2차 배분이 가능했습니다.

 

이번 2차 배분을 통해 1차 배분에서 지원을 받지 못했거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했던 어르신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함께 해 주신 기부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똑똑!안부마켓’의 문은 열려있습니다. 어서 오셔서 여러분의 장바구니를 가득 채워 주세요!

 

<똑똑!안부마켓> 함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