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겨울을 위한 (주)지에프아이의 나눔

2021년 11월 15일

추워지는 날씨, 늘어나는 전기용품

 

올해는 다른 해보다 추위가 빠르게 찾아왔습니다. 아직 겨울이 아님에도 새벽과 밤에는 초겨울 날씨와 같은데요. 갑작스레 시작된 추위에 전기난방용품의 사용이 자연스레 늘었습니다. 하지만 전기난방용품 사용 시작이 불안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쪽방, 노숙인쉼터, 독거 어르신 가정입니다.

 

쪽방의 경우에는 건물이 낙후되었을 뿐만 아니라 매우 밀집하게 분포되어 있어 전기 누전 및 화재의 위험도가 매우 높고 노숙인 쉼터는 화재 예방을 위해 매번 교육을 하고 있지만 쉼터 특성 상, 입소 및 퇴소자가 자주 바뀌다 보니 관리가 어렵습니다.

 

관리가 어려운 곳은 독거 어르신 가정도 마찬가진데요. 좁은 방에 여러 종류의 전기선들이 정리되지 않은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전한 겨울 보내세요!

 

그런데 쪽방, 노숙인, 독거 어르신들의 안전한 겨울을 위해 나선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주)지에프아이 인데요. 전국노숙인시설협회, 전국쪽방상담소협의회, 프란치스코의 이웃에 AEGIS PAD(화재예방패드) 5,000개와 자동소화 4구 멀티탭 1,000개를 기부해주셨습니다.

 

<시설에 AEGIS PAD 부착하는 모습>

 

AEGIS PAD와 자동소화 4구 멀티탭은 대형화재로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주)지에프아이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설치된 장소에서 불이 나 일정 온도에 도달하면 제품에 적용된 마이크로캡슐이 스스로 반응해 소화약제를 동시 분출해 화재를 진압합니다. 화재가 발생했을 때 확산이 빠른 쪽방, 쉼터 그리고 화재가 났을 경우 초기 진압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 가정에 딱 알맞는 제품이었습니다.

 

 

이런 지원이 꼭 필요했어요!

 

AEGIS PAD 4,500개를 지원받은 전국노숙인시설협회는 노숙인 쉼터와 필요한 쪽방에 직접 설치를 했습니다. 평소 화재예방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소화기 설치 외에 별다른 대응이 없어 고민이 깊었던만큼 이제는 화재로부터 노숙인들의 소중한 보금자리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고 시설의 안전성이 한 단계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건조해진 날씨에 화재에 대한 걱정이 생겼어요. 그런데 마침 화재예방패드를 설치해줘서 너무 든든하네요. 감사합니다.”

– 대상자 이OO님 –

 

<쪽방상담소를 통해 전해진 자동소화 4구 멀티탭>

 

AEGIS 자동소화 4구 멀티탭 900개를 지원받은 전국쪽방상담소협의회는 9개소의 쪽방상담소를 통해 각 가정에 모두 전달했습니다. 노후된 콘크리트 건물에 전깃줄 마저 거미줄처럼 지나다니는 쪽방이다보니 전국 쪽방상담소들은 화재 발생에 대해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데요. 건물 외부 외에도 방 내부 전기용품에 쌓인 먼지로 인해 일어나는 화재에 대해서도 늘 조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되어 피복이 벗겨진 멀티탭을 항상 확인하고 교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지에프아이의 지원 덕분에 낡은 멀티탭들은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멀티탭으로 교체되었고, 화재로 인한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습니다.

 

“겨울되면 불조심 해야해요. 이곳은 화재에 취약할 수밖에 없거든요. 그런데 안전을 위해 이런것까지 지원해주고 너무 고맙습니다. 차마 신경을 못 쓰던 곳이에요. 고맙습니다.”

– 대전역 쪽방촌 김OO님 –

 

<봉사자들 통해 독거 어르신 가정에 지원된 자동소화 4구 멀티탭>

 

창신동과 숭인동 지역 85분의 독거 어르신들의 밑반찬을 배달하는 프란치스코의 이웃에는 AEGIS PAD 500개와 자동소화 4구 멀티탭 100개가 봉사자들을 통해 지원되었습니다. 봉사자들은 독거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해 패드를 부착해 드리고 멀티탭을 교체해 드렸는데요.

 

좁은 방에서 정리되지 않은채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던 여러 종류의 전기선들이 (주)지에프아이의 지원과 봉사자들의 손길로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사용하시는 버튼과 기능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니 어르신들은 제품이 매우 새롭다며 신기해하셨고, 안전하게 만들어줘서 고맙다는 말씀을 여러번 전해주셨습니다.

 

“전기를 이제 많이 써야 하는데, 겨울에 쓰면서도 불안했거든요. 앞으로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겠어요.정말 고맙습니다.”

– 대상자 독거 어르신 –

 

(주)지에프아이의 지원으로 노숙인쉼터, 쪽방, 독거 어르신 가정의 겨울은 화재로 인한 불안감을 덜게 되었고, 더욱 안전해졌는데요.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어려운 점이 더 많아질 이곳에 따뜻한 온기가 가득한 나눔의 손길을 전해주신 (주)지에프아이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지에프아이

재료, 고분자, 친환경 기술을 이용한 안전 소재 기반의 회사

www.gfi-aeg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