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세상을 향한 2017년을 생각합니다 – 공모배분사업 1차 배분위원회 개최

2016년 6월 15일

‘바보의나눔에 기부하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는다’는 알고 계시지요? 그러면 바보의나눔은 어떻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서 도울까요?

바보의나눔은 ‘공모배분’이라는 형식을 통해 국내외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는 각종 프로그램의 지원서를 접수하여 현 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공정하고 투명한 배분이며, 이를 위해 사무국에서 심사에 관여하지 않는 대신, 외부에 있는 종교, 학계,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한 배분위원회에서 매년 공모배분사업을 심의하고 있답니다.

6월의 첫째 날, 2016년 1차 배분위원회(통합 13차)가 개최되었습니다. 1차 배분위원회는 7월부터 시작되는 2017년 공모배분사업의 밑그림을 그리기 위한  2017년 공모배분사업 분야, 규모, 공모절차 결정, 배분지침 및 배분양식 변경에 대한 논의와 공모배분사업 우수사례에 대한 보상 방안, 2016년 공모배분사업 및 지정기탁사업 사업 변경 승인 검토가 이루어 졌습니다.

이 밖에도 2015년 공모배분사업 결산 및 결과보고(회계 감사 보고서 포함)와 2016년 배분관련 활동 보고가 있었고, 2개의 파트너단체가 지원사업 진행상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보의나눔을 믿고 나누어 주시는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신중하고 꼼꼼하게 계획한 2017년 공모배분사업은 재단 이사회의 최종 승인을 거쳐 7월 초에 시작됩니다.

김수환 추기경이 꿈꾸고, 우리 또한 바라는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을 위해 2017년 공모배분사업은 ‘사람 중심’의 신청서 양식과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바보의나눔과 파트너단체가 되어 우리 이웃을 위한 변화를 만드는 비영리단체들을 위해 사업설명회가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업설명회 일정]-7월 6일(수) : 대전

-7월 7일(목) : 서울

-자세한 사항은 6월 20일 이후 ‘나눔활동-나눔사업-나눔공지’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