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의 역량강화를 응원해요!

2022년 3월 22일

실무자를 응원하는 역량강화비

 

2017년부터 (재)바보의나눔에서 진행하고 있는 ‘파트너단체 담당자 역량강화 활동지원’ 사업은 ‘실무자’를 포함한 ‘사람 중심의 배분’ 이라는 가치로 파트너단체 담당자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교육, 도서, 심리상담, 기관방문, 자문에 한하여, 바보의나눔 파트너단체 담당자의 업무능력 증진과 개인의 성장에 관련된 활동에 대하여 각 기관당 최대 5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는 실무자

 

2021년에는 총 129개의 파트너단체 중 84단체가 담당자 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바보의나눔은 다양한 분야에 지원하면서 폭넓게 실무자들의 역량강화에 응원을 보냈습니다.

 

교육 도서 심리정서 기관방문 자문
영어

디자인

자살예방

영상

회계

한국어

포토샵

바리스타

직무수행 관련 도서

각 분야별 관련도서

심리검사

심리상담

유관기관 방문 소규모단체 사업

회계자문

 

중복신청을 포함하여 총 5개의 분야에 대하여 교육 47회, 도서 51회, 상담 21회, 기관방문6회, 자문 5회 총 130회의 프로그램을 신청하여주셨습니다.

 

 

실무자들의 후기

 

 

온라인 강좌 플랫폼인 클래스101에서 포토샵과 일러스트 디자인을 모두 소화하는 클래스를 신청하여 현재까지 수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개발협력 분야 비영리단체들에서 근무하며 디자인 툴을 직접 다뤄야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제대로 프로그램을 배워서 쓸 기회는 없었는데, (재)바보의나눔의 역량강화비지원으로 기술적으로도 기초부터 제대로 배우고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디자인 감각까지 함께 발전시킬 수 있어 크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발전대안 피다-

 

바보의 나눔에서 역량 강화비를 지원해주셨기에 마음껏 누릴 수 있었으며, 스스로 멈춰있지 않을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대한 자극과 동기를 잃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역량강화비라는 지원이 없었다면 당장 제게 주어진 일만 수행하는 것에 만족하고 그쳤을 것입니다. 목표대로 다 사용하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이번 지원을 통하여 제가 크게 얻은 것이 있다면 어디서든지 현재에 주어진 일을 마치는 것에만 만족하는 것이 아닌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것입니다. 다시한번 지원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좋은비전장애인자립생활센터-

 

강의 수강계획을 세우고 신청한 것은 처음 해본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비용을 고려하지 않고, 원했던 것을 모두 장바구니에 넣고 있었거든요. 개인적으로든, 단체 직무역량과 관계된 것이든 교육을 들을 때 시간 만큼 중요한 고려사항은 비용입니다.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직무역량과 관련한 교육은 더 신경이 쓰입니다.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이 아니면 우선순위에서 뒤로 밀리기도 하고, 개인 역량강화에 단체 예산을 쓴다는 건 못내 마음에 걸리는 일이거든요. 그런데, 바보의나눔에서 진행하는 활동가 역량강화사업 덕분에 그동안 해본 적 없던 호사를 누리게 된 것이죠. 교육의 기회를 주신 바보의나눔. 정말 감사합니다. 활동가를 응원하는 마음에 감동했어요!

-투명사회를위한정보공개센터-

 

 

이처럼 다양한 역량강화비의 사용처를 통해 사업 담당자는 개인으로서의 발전과 실무자로서의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파트너단체 담당자 역량강화 활동지원사업을 통하여 실무자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파트너 단체의 업무효과성과 전문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실무자들과 함께하며 걸어가는 바보의나눔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