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전8기 캠페인’ 서울대학교병원 결과보고회

2020년 1월 3일

‘7전8기 가족의 기적만들기’ 캠페인(이하 7전8기 캠페인)을 기억하시나요?

 

2017년, 중증·희귀난치성 질환 환아와 가족들의 치료비 및 생계비 지원을 위해 진행된 이 캠페인은 김연아 홍보대사 및 많은 캠페이너들과 함께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7전8기 캠페인 페이지 다시보기]

 

7전8기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금 중 1억원이 서울대학교병원에 전달되었고, 2년 간 서울대학교병원에서는 ‘오아시스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중증·희귀난치성 질환 환아 및 가족들에게 기금을 전달했습니다.

 

2년 간의 사업을 마치고 12월 말, 서울대학교병원에서는 본 사업에 대한 결과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총 31명의 아동들이 지원을 받았으며 치료비 외에도 생계비로 사용할 수 있어 환아 가족들에게도 반응이 좋았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7전8기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줄 수 있어 뜻깊었다는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또한 난치성 질환 환아 가족들이 치료비 마련에도 어려움을 겪지만 생계비, 치료 보조기구 등의 지원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후원을 부탁했습니다.

 

결과보고회에서는 사업에 참여한 환아들과 부모님들이 편지와 영상을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는데요. 이 내용 후원자님들과 함께 나눕니다.

 

[▶사업 결과보고 영상 바로가기]

 

[환아 어머님의 감사편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망하지 않고 힘내서 살아가겠습니다. 후원자님의 사랑과 관심에 진심으로 마음을 다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가정도 형편이 된다면 앞으로 작은 도움이나마 전하면서 살겠습니다. 이 더위에 건강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실비청구로 병원비를 받아도 그것만으로 병원비가 감당이 안되는 형편이다 보니, 후원해주신 금액으로 아이들과 저에게는 한줄기 희망의 빛이 되었습니다. 아이의 부족한 병원비와 고등학생인 오빠의 교육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의식주 부분에 좀 더 보탬이 되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