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을 전액 기부한 신부님

2020년 5월 26일

  • #우리엄마
  • #긴급재난지원금

<익명의 신부님께서 주신 기부신청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전액 기부하고 싶은데, 기부신청서를 받을 수 있을까요?”

 

바보의나눔 사무국 문을 조심스럽게 열고 들어오신 신부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정부에서 1인 가구에 지원한 4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달하고자 마음 먹고 찾아오셨다는 신부님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근로소득 감소 등으로 생계에 위협이 더욱 커진 여성가장과 가족을 직접적으로 도울 수 있는 ‘우리 엄마’ 캠페인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우리 엄마’ 캠페이너로 함께 해 주신 이윤지 홍보대사님>

 

‘우리 엄마’ 캠페인은 바보의나눔이 2015년 5월부터 진행한 ‘여성가장 긴급지원사업’을 위한 모금캠페인입니다. 모금액은 전액 퇴거/질병 등의 긴박한 사회적 위험에 처한 여성가장에게 전달되며, 생계, 의료, 주거비 등 긴급지원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3월부터 여성가장 긴급지원사업 신청이 급증하였고, 특히 실직으로 인한 지원신청이 많아졌습니다.”

-여성가장 긴급지원사업 담당자

 

이처럼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들지만 홀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는 여성가장에게는 더욱더 어려운 시기입니다. 여성가장과 가족을 위해 나누어 주신 따뜻한 마음이 모여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자체의 지원금만으로 생계를 유지하기 벅찬 여성가장과 가족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여성가장에게 꼭 필요한 따뜻한 나눔을 보내주신 신부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이웃을 돕기 위해 바보의나눔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엄마’의 손을 잡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