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뽀마미와 천둥의 ‘우리엄마’를 위한 기부

2020년 5월 8일

  • #우리엄마
  • #수익금기부
  • #인플루언서

<뮤테이티드네이션 X 김뽀마미 X 천둥의 기부금 전달 (사진 제공 : 뮤테이티드네이션)>

-왼쪽부터 천둥, 김뽀마미-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나눔

 

인플루언서를 아세요? ‘영향을 주다’는 뜻의 단어 ‘influence’에서 파생된 단어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뜻하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십만명의 구독자(팔로어)를 보유한 ‘SNS 유명인’을 말한다고 합니다.

 

지난 4월 27일, 인플루언서 두 분이 생활이 어려운 여성가장과 가족을 돕는 나눔을 전해 주셨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12만 4천 팔로워를 보유한 김뽀마미(김이경) 님과 한국은 물론 해외 팬들도 환호하는 엠블랙 출신 가수 천둥 님입니다.

 

김뽀마미 님은 자신의 홈트레이닝 노하우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공유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천둥 님은 ‘라이트하우스(lighthouse)’라는 독립 레이블을 세워 솔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두 분이 온라인에서 홈트 방송을 함께하면서 피트니스 보충제 ‘뮤테이티드네이션’의 제안으로 의미있는 나눔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온라인 공간에서 전해진 선한 영향력

 

<김뽀마미 X 천둥 콜래보레이션으로 진행된 뮤테이티드네이션 프로모션 방송 화면 캡처>

 

운동을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으로 집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김뽀마미 님과 천둥 님과 함께 홈트레이닝을 하는 수만명의 팔로워들이 두 분의 마음에 공감하며 동참해 주셨고, 뮤테이티드네이션과 김뽀마미, 천둥님이 총 300만 원을 ‘우리엄마’ 캠페인에 기부해 주실 수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뽀마미 입니다. 제가 어릴적 아버지 혼자 힘들게 저희 남매를 키우셨는데도, 자랄때는그 감사함과 고생을 몰랐어요.

지금 제 아이를 키워보니 우리나라에서 한 부모가 혼자 감당해야 하는 게 얼마나 많고 힘든지 알게 되어 비로소 주변을 보게 되더라구요.  특히 같은 아이엄마를 이렇게 작게나마 도울수 있음에 너무 감사합니다.”

-유튜버 김뽀마미-

 

“안녕하세요. 천둥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좋지않은 시기에 특히나 홀로 가정을 이끌어가는 어머니들은 더욱더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죠.

저희 가족이 힘든 상황에 있다고 생각하면 너무나도 가슴아픈 일이아닐수가 없습니다. 뮤테이티드네이션에서 저에게 자선을 위한 제안을 했을때, 실로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작게나마 이웃에 도움이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사회에 자선을 하는 기업 문화가 더욱 많이 정착 되기를 희망합니다.

더불어 사는 사회,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더욱 밝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가수 천둥-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김뽀마미 님과 천둥 님의 SNS를 통해 모인 나눔이 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여성가장과 가족에게 전달되어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되었습니다. 대중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는 두 분과 뮤테이티드네이션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두 분이 온라인 공간에서 펼칠 선한 영향력을 더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