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건유치원 원아들의 사랑의 저금통 기부

2019년 11월 11일

  • #우리엄마
  • #여성가장
  • #사랑의저금통

<대건유치원 어린이들이 ‘바보의나눔’에 대해 배우는 모습>

 


엄마,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10월 28일, 바보의나눔에 고사리손으로 사랑의 마음을 모은 대건유치원 어린이들의 기부금 50만 원이 도착하였습니다.

 

대건유치원은 매년 ‘우유병’을 재활용하여 ‘사랑의 저금통’을 만들고, 아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집에서 저금한 금액을 모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바보의나눔에 전달해 주셨어요.

 

대건유치원의 기부는 이번이 세 번째랍니다. 기부할 때마다 아이들이 기부하고 싶은 곳을 정하는 시간을 가진 후 기부해 주셨어요.  첫 번째 기부였던 아나바다 수익금 기부 시에는 네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어린이와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해 사용해 달라고 하였고, 두 번째 기부였던 자선공연 수익금 기부 시에는 MBC 나누면 행복에 출연한 장애아동을 도와달라며 전달했답니다.

 

이번엔 생활이 어려운 여성가장과 가족을 돕고 싶다는 마음을 모아 ‘우리 엄마’ 캠페인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대건유치원 어린이들의 뜻대로 기부금은 전액 ‘우리 엄마’ 캠페인을 통해 여성가장과 가족에게 희망을 전하는 긴급생계비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사랑의 저금통으로 이웃사랑 배워요

 

매년 이루어지는 ‘사랑의 저금통’ 운동으로 우리 아이들은 나눔을 직접 체험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필요성과 나눔의 효과를 배워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어린 시절에 받은 나눔 교육은 도와주기, 친절하기, 공감하기와 같은 친 사회적 행동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건유치원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 것은 매년 사랑의 저금통, 바자회 등으로 나눔 교육을 꾸준히 받는 덕분이 아닐까요?

 

대건유치원 어린이들이 지금처럼 소외된 이웃의 아픔에 공감하며 돕는 따뜻한 어른으로 자라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이들의 나눔 교육을 이끌어 주시는 대건유치원 원장님과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대건유치원 어린이들과 함께 ‘우리 엄마’를 응원해 주실 분!
아래의 배너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