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나눔터 268호점 꽁블을 소개합니다.

2020년 9월 9일

  • #바보나눔터
  • #268호점
  • #꽁블

누구나 어렵고 힘든 지금, 바보의나눔이 중소상공인과 함께 ‘바보나눔터’로 김수환 추기경님의 나눔 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Q. 꽁블을 소개해주세요. 

A. 꽁블의 최수진입니다. 꽁블은 제가 요리를 하고, 다양한 분들과 함께 요리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꽁블(comble)은 프랑스어인데요. 다락방, 사람이 꽉찬 공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곳에 오시는 많은 분들이 제가 운영하는 공간을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하는 다락방’으로 기억해주시길 바라며 이 곳을 꽁블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Q. 요리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A. 예전부터 새로운 맛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어요. 그렇게 요리에 관심을 가지다가 8년 전 르 꼬르동 블루에서 공부하며 요리를 보다 전문적으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제가 좋아하는 것을 대접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거든요.

요즘에는 음식을 하면서 남들과 나눌 수 있는게 좋아서 요리를 계속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커리나 스튜같이 양이 많은 요리를 하게 될 때 내가 맛 보고 이 맛을 다른사람들이랑 나눌 수 있는것에 큰 기쁨을 느끼는 것 같아요.

 

-사진출처 : 꽁블 인스타그램

 

Q. 유튜브와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네요.

A. 네, 예전에는 오프라인 쿠킹클래스를 주로 운영했는데요. 외국이나 멀리사시는 분들이 요리를 배우고 싶은데 방법이 없는지 문의를 주신적이 있으세요. 그렇게 인스타그램 라이브나 유튜브와 같이 온라인으로 요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 것 같아요. 여러 채널을 운영하며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교류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기부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소세지를 만드는 동생이 한달에 한번 보육원에서 생일파티를 할 때 소세지를 보내준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그래서 저도 기쁜 마음으로 같이 먹으면 좋을 칠리 콘 카르네를 만들어서 보육원에 보내줬는데요. 제가 좋아하고 잘하는걸 보냈는데 아이들이 맛있게 먹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정말 행복해지더라고요.
저의 재능으로 조금씩 도움을 주다가, 이 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예전에 명동성당에서 열린 마켓에서 팀장님과 인연이 닿게 되었는데요. 최근에 기부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면서 바보의나눔을 알게 되었고,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부가 있다고 해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Q. 바보나눔터 가입이 꽁블 사장님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A. 11년동안 꽁블을 운영하고, 온라인 매체로 다양한 분들과 소통하면서 저의 삶엔 참 많은 분들의 지지가 있었구나 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 지지가 얼마나 큰 힘인지 느끼기 때문에 저도 어느 누군가에게 무한한 지지를 보낼 수 있는 인플루엔서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어요. 생각이 현실로 이루어진 바보나눔터에 가입하게 되어 기쁩니다.

 

Q. 이번에 일시기부와 정기기부로 바보나눔터에 가입해주셨어요.

A. 꽁블 유투브 채널의 수익을 일시기부로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수익이 난건 아니지만 이 마저도 누군가에게는 귀한 지지이자 희망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자영업자이기 때문에 월마다 벌 수 있는 수익이 항상 달라요. 그래도 제 수익의 작은 부분이라도 꾸준히 나눠간다면,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되리라 믿으며 정기기부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캠핑의 즐거운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는 맛있고 다양한 캠핑 요리를 보여드리는거에요. 외국 요리중에는 불을 쓰지 않아도 맛있게 할 수 있는 요리, 캠핑 도구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이 많거든요. 캠핑요리를 하나씩 나눠보고 싶고요. 또 하나는 ‘따뜻한 마음을 잃지 않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마음을 많은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나누고 싶어요. 나눈다는 것은 기쁜일이니까요.

 

 

꽁블 사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사장님께서 얼마나 큰 사랑과 지지를 이웃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시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보나눔터를 통해 사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소외된 이웃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꽁블comble
일본,이탈리아,프렌치 쿠킹클래스. 메뉴컨설팅
블로그_ www.comble.co.kr
인스타그램_ @comble
유튜브_ CombleTV
주소_ 인천연수구 송도동 더샵퍼스트월드 G동 62호
전화_ 032-833-8334

 

 

나의 것을 나누며 함께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같이 만들어가길 원하신다면 지금 바보나눔터를 신청해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