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나눔터 273호점 카페더네네를 소개합니다.

2020년 9월 25일

  • #바보나눔터
  • #카페더네네

누구나 어렵고 힘든 지금, 바보의나눔이 중소상공인과 함께 ‘바보나눔터’로 김수환 추기경님의 나눔 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Q. 카페더네네를 소개해주세요. 

A. 안녕하세요 카페더네네의 장소영입니다. 건대후문 쪽에 있는 카페더네네는 올해 4월에 열게 되었어요.
카페 이름은 ‘더네버네버랜드’라는 피터팬 동화의 초판본에서 따왔어요. 네버랜드는 영원히 늙지 않는 나라라고 하는데요. 귀여운 소품들이 가득한 이 카페에서 모두 어린이처럼 행복한 시간을 가지실 수 있길 바라며 카페더네네 라는 이름으로 카페를 열게 되었습니다.

 

 

 

Q. 카페를 열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예전부터 카페 알바를 해오고, 온라인으로 캐릭터 소품을 판매해왔어요. 귀여운 캐릭터 소품들과 커피, 디저트를 모아보니, 재미있는 카페가 될 것 같더라고요.
제가 가지고 있는 경험들을 모아 이 카페를 열게 되었고요. 인테리어부터 소품 하나하나까지 제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없어요. 카페더네네의 모든 공간에 제 애정이 듬뿍 들어가있어요.

 

 

 

Q. 코로나가 한창 유행할 무렵에 카페를 열게 되셨어요.

A. 올해 4월에 개업을 하다 보니, 코로나가 시작해 한창 유행할 무렵부터 지금까지 영업을 하고 있어요. 저희 카페 위치가 건대 후문쪽에 있는데, 코로나때문에 오프라인 개강을 하지 않아서 카페에서 더 많은 분들을 뵙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힘든 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다행히 저희 카페를 오며가며 보셨던 분들이 방문해주시고, 단골이 되어주셔서 많은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지금은 즐겁게 하려고 시작한 거니까 ‘즐겁게 하자’ 라는 마음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어떻게 바보의나눔에 기부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A. 저희 할머니께서 예전부터 봉사활동을 많이 해오셨어요. 그 영향을 받아서인지 저희 엄마는 사회복지사이시구요, 저도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했어요. 지금의 저는 사회복지학과를 살려서 직업을 가지진 않았지만, 기부나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가지게 되었던 것 같아요.
가게를 운영하면서 더 뜻깊게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하고 기부단체를 찾아보았는데요. 기부단체를 찾아보다가 가수 수지가 바보의나눔에 기부한 걸 알게 되었어요. 그렇게 재단에 대해 알게되었고, 자연스레 김수환추기경님에 대해서도 찾아보게 되었어요. 추기경님의 뜻을 이어 설립된 재단이니만큼 더 믿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기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 어떤 카페더네네를 만들어가고 싶으세요?

A. 이 공간을 업무보시는 분들, 공부하시는 분들이 오래 머물러도 불편하지 않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고 싶어요. 업무나 공부를 하며 피곤함과 지침보다는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네버렌드로 저희 카페가 기억되면 좋겠습니다.

 

 

 

🌿카페더네네
인스타그램_ @cafe_thenene
주소_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20가길 21 1층
전화_ 0507-1319-6130

 

 

 

 

나의 것을 나누며 함께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같이 만들어가길 원하신다면 지금 바보나눔터를 신청해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