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나눔터 400호점 마포합정본정형외과를 소개합니다

2021년 12월 23일

  • #바보나눔터
  • #400호점
  • #마포합정본정형외과

누구나 어렵고 힘든 지금, 바보의나눔이 중소상공인과 함께 ‘바보나눔터’로 김수환 추기경님의 나눔 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바보나눔터 400호점 – 마포합정본정형외과

주소_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3길 14, 마포한강푸르지오 2차 2층

전화번호_02-336-7553

홈페이지_ http://www.hjbonos.com/

 

 

Q. 마포합정본정형외과를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마포합정본정형외과 대표원장 금동호입니다. 저는 수년간 척추관절 질환 수술을 하면서 직접적인 치료와 회복을 위해 힘쓰다가 비수술 및 수술 후 증상에 대한 치료를 목표로 2018년 마포합정본정형외과를 개원하였습니다.

 

근처 병원 중 가장 오랜 시간 열려 있는 정형외과로서 척추, 관절 관련 급성 외상 및 만성 질환에 대한 통증 치료, 수술 전후 치료에 관한 상담 및 재활에 전문성을 가진 동네 의원입니다.

 

<마포합정본정형외과 금동호 원장님>

 

 

Q. 기부를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의대생 시절부터 크고 작은 기부를 해 왔고, 라파엘클리닉, 열린의사회 등에서 봉사활동을 해 왔습니다.  의원을 시작한 후로 4년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지역사회를 넘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마포합정본정형외과 전경>

 

 

Q. 많은 비영리단체 중 바보의나눔에 기부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생활이 어려워 치료를 받기 힘든 분들을 위한 의료봉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봉사활동을 하기 어려워, 기부를 통해 간접적으로라도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도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부금의 사용이 투명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제대로 지원할 수 있는 단체를 찾아보니 바보의나눔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존경하던 故 김수환 추기경님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설립된 재단이기에 바보의나눔으로의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금동호 원장님과의 인터뷰>

 

 

Q. 바보나눔터로서 ‘마포합정본정형외과’가 꿈꾸는 내일은 어떤 내일인가요?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공간으로서 차근차근  공간, 인력, 자본 여건을 탄탄하게 갖추어 주민들이 더 편하게 내원하여 다양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의원으로 성장했으면 좋겠고, 저희 의원에 붙은 바보나눔터 현판을 보신 분들이 나눔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바보나눔터 현판 부착>

 

 

Q. 마포합정본정형외과의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알려주세요.

지역사회의 일차의료기관인 동네 의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비수술적 치료 및 수술 후 재활치료에도 힘써 최대한 신속하게 생업 및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는 한편,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기부 및 행사를 확대하고 싶습니다.

 

<바보나눔터 400호점 현판 전달식>

 

 

치료를 위해 마포합정본정형외과를 찾으신 분들의 진료 및 치료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점심시간에 ‘바보나눔터 400호점 현판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점심시간이었지만 일찍 와서 기다리시는 환자분들을 위해 병원 문은 열려있었는데요. 마포합정본정형외과 금동호 원장님의 환자를 위하는  마음과 배려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금동호 원장님은 “힘든 시기에 다른 사람들이 기도해주고 마음을 나눠준다는 것은 참으로 힘이 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하며 마음을 나누고자 하며, 기부에 대해 마음만 먹고 계신 분들이 계시면 망설이지 말고 소액이라도 나눔을 실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라며 기부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셨습니다.

 

바보의나눔 사무총장 우창원 신부님은 “바보나눔터를 먼저 알고 나누기 위해 바보의나눔을 찾아주신 금동호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여러모로 어려운 시국에도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결심해 주신 덕분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바보의나눔이 지원을 지속해서 전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며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어려운 시국이지만 봉사와 나눔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바보나눔터 가입으로 실천해 주신 마포합정본정형외과가 환자와 지역을 위해 의술과 나눔을 실천하는 바보나눔터로서 큰 역할을 해 주신 덕분에 세상은 보다 아름답고 따뜻해진 것 같습니다.  김수환 추기경님의 나눔을 실천하는 곳, 바보나눔터로 함께해 주시는 400호점 마포합정본정형외과의 따뜻한 나눔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수익의 일부를 더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같이 만들어가길 원하신다면 지금 바보나눔터를 신청해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