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나눔터 408호점 비엔에스신경외과를 소개합니다

2022년 4월 6일

  • #바보나눔터
  • #408호점
  • #비엔에스신경외과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을 실천하는 바보나눔터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더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는 가게, 식당, 병원, 학원 등 중소상공업체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바보나눔터 408호점 – 비엔에스신경외과

주소_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 68, DN빌딩 3층~4층

전화번호_02-2038-2500

홈페이지_www.bns-seoul.com

 

 

Q. 비엔에스신경외과를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비엔에스신경외과 대표원장 장상훈입니다. 저희 병원은 두통, 어지럼증, 척추, 관절 질환의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신경외과 의원입니다.

 

신경외과 질환은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진료 장비가 있는 큰 병원을 예약해야 하기 때문에 치료받기 힘든 경우가 많아 치료접근성이 떨어집니다. 증상이 발현되었을 때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환자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일차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자 2020년에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주사치료부터 시작해서 MRI 정밀 진단, 수술 및 입원, 재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비엔에스신경외과 장혁, 장상훈 원장님>

 

 

Q. 기부를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의사라는 직업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다른 이의 고통을 함께 들어줄 수 있고, 여러 가지 치료법으로 그 고통들이 사라졌을 때 함께 기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신경외과 의사로서 제가 가진 재능과 능력에 대해 항상 감사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신경외과 의사로서 환자들을 치료하다 보면 신체적인 통증 이외에도 사회 공동체의 아픔과 고통을 접하게 됩니다. 환자들을 치료하는 것 외에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더욱 보람차고 제 삶에도 좋은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장상훈 원장님 진료 모습>

 

 

Q. 많은 비영리단체 중 바보의나눔에 기부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기적으로 꾸준히 기부할 단체를 찾으면서 가장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제대로 지원을 해 줄 수 있는 곳인가 였습니다. 바보의나눔이라면 가능하다고 판단했고, 개인적으로 제가 천주교 신자이기 때문에 故 김수환 추기경님의 나눔 정신에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고 기뻤습니다.

 

<비엔에스신경외과 로비>

 

 

Q. 바보나눔터로서 ‘비엔에스신경외과’가 꿈꾸는 내일은 어떤 내일인가요?

의료진들은 환자들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환자와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환자의 입장에서 불편한 부분을 하나씩 보완해서 내원하셨던 여러 환자분들의 마음속에 저희 병원이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부 활동과 의료 지원을 통해서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병원이 되고자 힘쓰겠습니다.

 

<최신 MRI 장비>

 

<골밀도검사기(MBD)>

 

 

Q. 비엔에스신경외과의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알려주세요.

환자분들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도와드리는 1차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수술적 치료 및 재활 치료에도 힘써서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신경외과 전문병원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수술실>

 

<입원실>

 

 

갑자기 머리가 아프거나 허리가 아프면 큰 병일까 봐 겁부터 나는데요. 3차 병원은 당장 예약하기도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치료비용에 대한 걱정부터 앞서게 됩니다.

 

장상훈 원장님은 오랜 신경외과 진료 경험을 통해 이러한 환자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 수 있었고, 비엔에스신경외과를 개원하면서 1차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처치, 수술까지 가능하도록 계획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1차 병원이지만 MRI, 초음파, 척추 내시경 등 대학병원급 의료장비를 갖추고 신경외과 전문의와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체계적인 협진을 하고 있으며, 수술실, 입원실, 물리치료실 등 모든 치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환자들의 신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 건강, 경제적 어려움 등도 함께 생각한 비엔에스신경외과와 장상훈 원장님의 운영철학이 있기에 환자들이 믿고 찾는 병원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환자를 위한 따뜻한 마음을 담은 비엔에스신경외과의 진정성 있는 나눔은 선한 영향력이 되어 더 큰 나눔이 될 것입니다.

 

김수환 추기경님의 나눔을 실천하는 곳, 바보나눔터로 함께해 주시는 408호점 비엔에스신경외과의 따뜻한 나눔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비엔에스신경외과 외부 전경>

 

 

수익의 일부를 더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같이 만들어가길 원하신다면 지금 바보나눔터를 신청해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