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이어진 서울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의 나눔

2022년 6월 29일

  • #지정기탁
  • #필리핀요셉의원
  • #가톨릭경제인회

올해도 기부해 주신 서울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 가톨릭경제인회에서 2천만 원의 기부금을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필리핀요셉의원에 지원해 주셨습니다.

 

<왼쪽부터 (재)바보의나눔 사무총장 우창원 신부, 서울 가톨릭경제인회 윤대인 회장,

서울 가톨릭경제인회 담당사제 김한석 신부>

 

서울 가톨릭경제인회는 가톨릭 신자로서 기업체를 운영하거나 종사하는 임원 및 간부, 자영업을 하시는 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79년에 설립된 이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국내외에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더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가진 것을 나누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올해에도 필리핀요셉의원을 위해 2천만 원을 모아주셨고,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6월 21일(화) 서울 가톨릭경제인회 월례 미사 후 진행되었습니다.

 

<필리핀요셉의원 전경>

 

서울 가톨릭경제인회에서 모아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전액 필리핀요셉의원에 전달됩니다. 필리핀요셉의원은 필리핀의 마닐라 북부 3대 빈민지역의 하나인 말라본 시 마이실로 지역에 2013년 설립된 요셉의원의 분원입니다.

 

내과, 치과, 소아과, 산부인과 등 소규모 진료소 진료와 이동 진료, 급식지원,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후에는 식료품 지원까지 하고 있어 운영에 부담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번 서울 가톨릭경제인회의 기부는 필리핀요셉의원의 운영에 단비가 되어 진료, 급식, 장학, 식료품 지원 등의 사업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희망이 되었습니다. 국내외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는 서울 가톨릭경제인회의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