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는 행복을 함께하고 싶은 임춘희님의 두 번째 기부

2021년 4월 28일

  • #지정기탁
  • #개인기부
  • #두번째기부
  • #인공와우

청각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인공와우 수술’

 

인공와우 수술이란, 와우(달팽이관) 질환으로 양쪽 귀에 난청이 발생한 환자가 보청기를 착용해도 청력이 나아지지 않을 때 인공와우를 이식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와우이식기는 잔존하는 청신경에 전기로 자극을 함으로써 음을 감지할 수 있게 해주는 기구인데요. 이것을 고도 난청 환자의 와우에 이식을 하면 대뇌 청각중추에서 이를 소리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출처 : 삼성서울병원 인공와우센터, 네이버 백과사전]

 

<인공와우 이식 후 모습>

 

인공와우 수술은 큰 비용이 소요되는 고가의 수술입니다.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양급여 대상자가 된다면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수술을 위해 2000만원 이상의 비용을 부담해야 해서 경제적 상황이 열악한 가정에게는 더욱 힘든 수술입니다.

 

 

같이 행복하고 싶어요

 

작년 9월, 인공와우 수술을 받고 청력을 되찾으신 임춘희 기부자님이 청각장애 아동들에게도 소리를 선물하고 싶다며 인공와우 수술비 800만 원을 기부해 주셨다는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 드렸어요.

 

<다시보기> 소리를 선물하고 싶은 임춘희님의 기부

 

<청각장애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바보의나눔을 찾아주신 임춘희님>

 

임춘희님께서 보내주신 기부금 800만 원은 전액 삼성서울병원으로 전달되어 인공와우 수술 및 치료비가 절실한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만 4세 청각장애 아동은 4월 30일 인공와우 수술을 앞두고 있습니다.

 

<임춘희님의 기부금이 전달 된 삼성서울병원 인공와우센터>

 

 

나눔의 기쁨이 계속 이어지도록

 

임춘희님의 기부 덕분에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었던 환아 가정은 희망을 잃지 않고 수술과 향후 재활치료까지 지속할 수 있는 큰 힘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올해도 더욱 많은 사람에게 듣는 기쁨을 전하기 위해 치료비 800만 원을 기부하고 싶다며 임춘희님께서 바보의나눔에 다시 연락을 주셨어요.

 

앞으로 매년 청각장애인을 위해 치료비를 기부하고 싶다는 뜻을 전해주신 임춘희 기부자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의 이웃이 희망을 잃지 않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자님의 따뜻한 나눔이 희망이 되어 전달 될 수 있도록 바보의나눔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