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의 기쁨을 나눔으로 함께 한 분당 구미동성당 초등부

2020년 1월 9일

  • #아동/청소년
  • #수익금기부

<성탄맞이 은총잔치 수익금을 기부한 분당 구미동성당 초등부 주일학교 어린이들>

 

크리스마스가 되면 산타할아버지로부터 받을 선물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이 대부분인데, 오히려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선물한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분당 구미동성당 초등부 주일학교 어린이들인데요. 지난 12월 22일 성탄맞이 은총잔치를 통해 수익금 30만원을 바보의나눔에 선물하였답니다.

 

분당 구미동성당 초등부 주일학교는 이번 성탄맞이 은총잔치를 준비하며 성탄의 기쁨을 어떻게 함께 나눌 수 있을지 고민한 끝에 기부코너를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재단 홍보영상과 사진, 정보를 함께 전시해 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아이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나눔’에 대해 생각하고 동참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주일학교 선생님들이 만드신 기부 코너>

 

<기부코너에 은총표를 기부하는 모습>

 

너무나 대견하게도 지난 한 해 동안 은총잔치에서 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은총표를 열심히 모았던 친구들이 각종 체험과 물품을 구매하지 않고 ‘바보의나눔’ 기부 코너에 은총표를 기부했다고 합니다. 특히 학대, 굶주림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기부하였다고 해요.

 

또 아이들의 나눔을 더 키울 수 있도록 부모님들 대상으로 아나바다 장터도 운영하여 총 30만원의 수익금을 기부해 주셨습니다. 겨울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 해 주신 분당 구미동성당 초등부 어린이들과 부모님,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의 소원대로 굶주림과 학대로 고통받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아나바다 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