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어르신을 돕는 따뜻한 인세 나눔

2020년 12월 22일

  • #똑똑안부마켓
  • #따뜻한기부
  • #카프성모병원
  • #하종은병원장

카프성모병원을 아세요?

 

경기도 고양시 백석동에는 알코올을 비롯하여 중독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카프성모병원’이 있습니다. 연간 5,000명 이상의 알코올 중독 환자를 치료하며 중독으로부터 회복하고, 재활하여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알코올 치료 병원으로, 중독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공익 재단입니다.

 

알코올 중독 환자들의 치료와 재활을 위해 구급차, 재활시설 등의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기업과 기부자들의 카프성모병원으로의 지정기탁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바보뉴스] 중독 전문 치료병원 카프성모병원, 바보의나눔에서 구급차 지원 받아 (2019.10.09, 가톨릭평화신문) 

 

<카프성모병원 전경>

 

 

나눔의 수혜자에서 주체로

 

이번엔 카프성모병원의 하종은 원장님이 생활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보내주셨습니다. 원장님께서 2014년에 쓰신 저서 ‘왜 우리는 술에 빠지는 걸까'(소울메이트)의 2020년 인세에 사비를 더해 ‘똑똑!안부마켓’에 보내주셨어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책 정보’로 이동합니다

 

“6년 전 현실적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중독 분야를 떠나기로 마음 먹고, 제가 이 분야를 떠나도 남을 중독자들과 가족을 생각하며 이 책을 썼습니다. 그러나 이 무렵 공교롭게 천주교서울대교구가 ‘카프성모병원’의 운영주체가 되었고, 카프성모병원에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6년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보의나눔을 통한 여러 도움은 제게는 무척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바보의나눔을 통해 받은 나눔으로 병원에 소중한 구급차가 생겼고, 병실을 밝히는 조명이 지원되었으며, 환자들을 위한 간식을 준비할 수 있었으며 질 좋은 가족 가족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6년간 아낌없는 후원을 받은 것에 감사하며 베풀어 주신 분들 덕분에 용기를 얻었듯  저도 홀로 어려운 생활을 하시는 어르신들께 희망이 있고,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 하종은 카프성모병원장 –

 

<카프성모병원 하종은 원장님>

 

사실 하종은 원장님은 ‘똑똑!안부마켓’ 캠페인이 시작되자마자 기부를 하셨고, 이번 인세 기부는 두 번째 기부입니다. 많은 분들이 독거 어르신을 위한 나눔에 함께해 주실 수 있도록 원장님의 블로그에도 ‘똑똑!안부마켓’을 소개해 주셨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지난 6년간 알코올 중독 환자들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전문가와 종사자, 수많은 기부자와 봉사자, 성직자들의 헌신이 있었고, 그 덕분에 많은 중독자와 가족들이 희망을 찾는 과정을 보셨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할 것이라 생각하고, 포기해야 한다고 했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지원으로 희망을 찾을 수 있었기에 나눔의 힘을 누구보다 잘 아는 하종은 원장님. 원장님의 나눔이 독거 어르신들께도 희망이 될 것입니다. 원장님의 의미있고 따뜻한 나눔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똑똑!안부마켓> 함께하기